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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어/글쓰기

Part 6-2. 영어 이메일 강조하고 끝맺기 두번째!

by 뚜바 2020. 7.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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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메일을 마무리하며 쓸 수 있는 표현을 익혀 봅니다. 대부분 메일의 마지막에는 중요한 내용을 다시 상기시키거나 첨부한 파일에 대해 언급하거나 답장을 요청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감사 인사로 끝을 맺으면 더욱 좋을 것입니다.

 

 

 

1) I've attached ~

이메일 등에서 파일을 첨부했다고 언급할 때 사용하는 패턴입니다. 참고로 I have enclosed ~ 라고 하면 '~을 동봉합니다.' 라는 뜻으로 팸플릿이나 브로슈어 등을 우편으로 부칠 때 사용합니다.

 

□ 이메일 예시

Thank you for your email. You have requested information about our computer desks. I've attached the information you requested about volume discounts. Thank you for your interest again.

 

귀하의 이메일에 감사드립니다. 저희 컴퓨터 책상에 대한 정보를 요청하셨는데요, 대량 구매 할인에 관해 요청하셨던 정보를 첨부했습니다. 관심 가져 주셔서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 예시 표현

I've attached the text message I received. 제가 받은 문자 메세지를 첨부했습니다.
I've attached a few samples of different fonts. 몇 가지 다른 서체 샘플을 첨부했습니다.
I've attached our most recent catalogue and price list. 저희의 최신 카탈로그와 가격표를 첨부했습니다.

 

2) Please contact ~

이 패턴은 연락처를 말할 때 사용합니다. contact는 서신이나 이메일, 전화 등 모든 연락 수단을 아우르는 말로 write, email, call과 같은 표현 대신 쓸 수 있습니다.

 

□ 이메일 예시

As I'll be out of the office from April 22 to 27, please contact my assistant, Paul Wilson. I'll appreciate your cooperation on this matter.


제가 4월 22일부터 27일까지 사무실을 비울 예정이므로, 조수인 폴 윌슨에게 연락 주십시오. 이 문제에 대해 협조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예시 표현

If you need any further information, please contact us. 추가 정보가 필요하시면 저희에게 연락 주십시오.
As I'll be on a business trip next week, please contact Dr. Fisher 제가 다음 주에는 출장을 떠나므로 피셔 박사에게 연락 주십시오.
Please contact me at extension 123 in the marketing department. 마케팅부 내선 123번으로 제게 연락 주십시오.

 

3) Please reply ~

이메일이나 서신을 보내면서 끝머리에 가장 자주 쓰는 내용이 답장을 달리는 말일 텐데요, 이 패턴은 그럴 때 사용합니다. 참고로 전화를 걸었다가 회신 전화를 달라고 할 때는 Please call me back ~ 이라고 합니다.

 

□ 이메일 예시

We recently ordered 100 smartphones (Model X9740) for our employees. The smartphones themselves are fine, but the batteries only last one hour. Is there anything that can be done to extend battery life? Please reply as soon as possible as this is causing serious problems.

 

귀하의 이메일을 아직 받지 못했습니다. 배송을 신속히 진행하려면 귀하의 답장이 아주 중요합니다. 귀하의 답장을 간절히 기다리고 있습니다.

□ 예시 표현

Please reply to my email. 제 이메일에 답장 주십시오.
Please reply by the end of the month. 이달 말까지 답장 주십시오.
Please reply immediately after you check this text message. 이 문자 메세지를 확인하시는 대로 바로 답장 주십시오.

 

4) I look forward to ~

서신이나 이메일을 마치면서 답장을 기다리겠다, 소식을 기다리겠다고 할 때 거의 반드시 사용하게 되는 표현입니다. 주의할 것은 to 뒤에 동사원형이 아니라 명사나 동명사가 온다는 것입니다.

□ 이메일 예시

Here are the details of the products I think you might be interested in. I'd also like to inform you of a special offer we now have. I've attached the details. I look forward to hearing from you soon.

 

여기 귀하가 관심을 보일 것으로 생각되는 제품의 세부 사항이 있습니다. 또한 현재 저희가 가지고 있는 특가 제품에 대해서도 알려 드리고자 합니다. 세부 내용은 첨부했습니다. 곧 소식을 듣게 되기를 기대하겠습니다.

 

□ 예시 표현

 

I look forward to your feedback. 당신의 피드백을 기대하겠습니다.
I look forward to hearing from you. 연락 주시기를 기대하겠습니다.
I look forward to making further announcement. 추가 공지를 하기를 기대하겠습니다.


5) Thank you for your ~

고마움을 표현할 때 대표적으로 사용하는 패턴입니다. your 뒤에 effort, reply, help 같은 간단한 명사 하나만 더함으로써 다양한 감사의 말을 할 수가 있어요.

□ 이메일 예시

Your request was recently processed by our employees. You'll find the requested information in an attachment. We hope you find all your questions have been answered satisfactorily. Thank you for your interest.

귀하의 요청 사항이 저희 직원들에 의해 최근에 처리되었는데요, 요청하신 정보는 첨부 파일에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귀하의 모든 질문이 만족스럽게 답변되었기를 바랍니다. 귀하의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 예시 표현

Thank you for your trouble. 당신의 수고에 감사드립니다.
Thank you for your kind words. 당신의 친절한 말씀에 감사드립니다.
Thank you for your cooperation. 당신의 협조에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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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및 참조: 비지니스 영어회화& 이메일 핵심패턴 2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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