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박사과정

미국 전화 개통하기!

by 뚜바 2020. 8. 12.
728x90
300x250

미국의 여러 통신사들이 있다. 본인이 원하는 통신사를 선택하여 사용하면 되는데, 사실 나는 어떤게 좋은지도 잘 몰랐다. 통신사 프로모션을 통해서 휴대폰을 새로 구입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쓰고 있던 휴대폰을 쓸 생각이었기에 그런 옵션은 고려하지 않았다. 나의 경우엔 학교에서 I-20을 보내줄 때 심카드를 보내줬다. Mint mobile 인데, 가격이 저렴해서 학생들이 많이 쓴다고 한다. 그래서 학교도 이걸 보내준걸까? 라는 생각이 든다.

Mint mobile application


유심이 없다면 인터넷으로 주문하면 받을 수 있고 유심을 가지고 있다면 한국폰(unlocked)에 바로 끼워서 Mint mobile 어플을 받은 뒤 Activate 시킬 수 있다.

App store를 통해서 Mint mobile 어플을 다운 받은 뒤 Usim을 꽂고 Activate sim card를 하면 순조롭게 진행된다. 나는 우선 8G 짜리 요금제를 신청했고 원래 25$/month 인데 start promotion으로 인해서 20$/month에 결제가 가능했다. 결제하는 개월 수를 늘리면 더 값싼 가격으로 해결이 가능하다. 우선 3개월 정도 써보고 그 다음에 장기로 결제하던지 해야겠다는 생각으로 3달만 우선 결제를 했다.

8기가 요금제


그러고나면 본인의 전화번호가 메인창에 뜨게 되고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위의 사진에서 위쪽에 이름과 번호가 뜬다.(모자이크 할 줄 몰라서 그냥 잘랐다.) 한국에서는 LTE 무제한을 썼는데 이제 한달에 8기가를 쓰려니 엄청 작아진 느낌이다. Wifi를 적극 이용해야지 뭐...^^


728x90
728x90